재직증명서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재직증명서는 발급 대상자가 기업 및 기관 등에 소속되어 근로했다는 사실을 증명하는 서류인데요.
성명 및 주민등록번호 등 대상 정보와 입사일, 직위, 재직기간 등이 기입되어 있어 이를 통해 경력사항 확인이 가능합니다.
보통 금융기관에서 대출을 신청하거나 신용카드 발급을 받을 때 제출이 필요하며, 이직하는 경우에도 해당 회사에서 요구하기에 재직증명서 발급방법을 알아놓으면 유용합니다.
인터넷을 이용해 간편하게 받을 수 있으니 번거롭게 왔다갔다 하지말고 필요할 때마다 활용하여 준비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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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직증명서 발급방법
인터넷 재직증명서 발급방법은 국민연금 사이트에서 ‘국민연금 가입자 증명서’를 발급받는건데, 재직증명서 대체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발급 과정에서는 공동·금융인증서를 이용한 로그인이 필요하며, 직접 종이 서류로 출력하고 싶은 경우에는 프린터를 준비해야 합니다.
굳이 출력하지 않아도 된다면 PDF파일로 다운로드 받거나 팩스전송 또는 전자증명서 중 필요한 상황에 맞게 발급받으면 됩니다.
발급 사이트 바로가기발급은 먼저 사이트에 접속한 다음, 메인 화면 내 ‘개인 서비스’에서 ‘가입증명서 발급’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로그인이 필요하다는 안내창이 나오는데, 확인 클릭 후 간편 인증 및 인증서 로그인 등 원하는 방식을 선택해 로그인합니다.
이후 국문과 영문 중 선택하고, 개인정보 이용 등에 관한 동의 사항에 체크한 다음 하단 ‘확인’을 클릭합니다.
국민연금가입내역 화면이 나오면 전체 또는 특정사업장을 선택하고 프린터발급, 팩스전송, 전자증명서 중 필요한 방식으로 발급받으면 됩니다.
만일 연결된 프린터가 없는 상황에서 ‘프린터발급’ 클릭 후 발급용도를 선택하고 나서 프린터 모양 아이콘을 클릭한다면, PDF 파일 다운로드가 가능하니 필요에 맞게 이용하세요.
앞서 안내한대로 국민연금 가입자 증명서가 대체할 수 있긴 하지만 기관에 따라 거부하는 곳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재직증명서로 준비해야 하는데요.
‘재직증명서’가 필요할 때에는 해당 회사 인사팀에 직접 발급을 요청해 받으면 되니, 준비 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
금융상품을 받기 위해 준비해야 하는 서류에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도 포함되는 경우가 있어, 발급방법을 알아놓으면 좋습니다.
건강보험료 납부 사실을 통해 신용 상태 등을 확인하는 용도인데 국민건강보험 사이트에서 로그인한 후 발급 가능합니다.
메인화면 ‘방문자별 맞춤 메뉴’에서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을 선택해 진행하면 되며, 보험료 납부확인서도 가능하니 필요할 때 활용해보세요.